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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서명, 템플릿 지정하는 법

Dev.Congsik 2024. 9. 2.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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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을 업무용으로 자주 쓰시는 분들은

이메일을 보낼 때 인사말과 본문, 그리고 하단 부분에 마치는 글과 본인 소개글을 넣어서 보내실텐데요,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을 불러와서 내용만 쓰게끔 하는 기능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미 알고 쓰고 계신 분들이라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Gmail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은 네이버나 다른 이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 

 

1. Gmail 창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 클릭

2. 모든 설정 보기 클릭 - 서명

3. 서명 새로 만들기 후 기본값 지정

** 새로운 이메일을 작성할 때는 test 템플릿으로, 수신된 이메일에 대한 답장을 작성할 때는 업무용 템플릿을 사용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예시)

4. 변경사항 저장

반드시 설정 맨아래 저장 버튼까지 눌러주셔야 적용됩니다.

5. 새로운 이메일 작성 시

서명 템플릿이 적용되어 이미 작성된 내용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단에 명함 내용 등도 포함하고 싶다면 응용해서 추가하면 좋겠네요.

 

6. 답장 작성 시

위 예시대로 업무용으로 따로 템플릿을 작성하여 적용한다면 다른 메일 템플릿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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